W. 니치니치

수집가의 별장

당신은 나의 별장에 무단침입 중입니다. 이용료를 내지 않으면 돌아갈 수 없습니다.

GM
루루룰
PC
KPC 블랑쉐 PC 클로에, 이사벨, 블레이크
2019-03-15
 
 
각자 캐릭터 캐입으로 안녕 한번씩만 해주세요
 
가르시아 클로에:안녕
 
블랑쉐:안녕 자기~~!
 
세레나 이사벨:안녕~
 
라무스 블레이크:(한번 쳐다봄)
 
세레나 이사벨:아 ㅡㅡ
 
가르시아 클로에:(ㅋㅋ)
(구경)
 
루루룰 (GM):캐릭터
왔는지 확인하려고 한거니까
롤플은 여기까지 합시다.
 
로스트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전투를 하게 될 가능성도 있구요. 동의하십니까?
 
가르시아 클로에:yeah
 
라무스 블레이크:(동의합니다)
 
세레나 이사벨:
 
수집가의 별장
 
어느 집의 거실 같은 공간에서 잠들어 있던, 혹은 정신을 잃고 있던 플레이어 캐릭터들은 갑작스럽게 정신이 드는 기분으로 깨어납니다.
 
잠에 들거나 피로로 쓰러졌던 기억은 없는데 어떻게 된 일일까요.
 
주변을 둘러본 탐사자들은 눈을 뜬 장소가 현대적이지만 본 적 없는 낯선 집 안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옷차림은 평소에 즐겨 입던 간편한 차림이지만 소지품은 고작 몇 가지가 전부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각자의 손 안에는 누군가 쥐어준 것 같은 종이 쪽지가 구겨지다시피 접힌 채 들어 있습니다.
 
쪽지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신은 나의 별장에 무단침입 중입니다. 이용료를 내지 않으면 돌아갈 수 없습니다.]
 
자유롭게 롤플레이해주세요.
 
가르시아 클로에:?
 
라무스 블레이크:뭐야...(머리지끈
 
세레나 이사벨:(눈을 침침하게 뜨며)
 
블랑쉐:자고 일어나니 이게 무슨일이람~
 
세레나 이사벨:무단친입..?
무슨 이용료?
(곰곰
 
블랑쉐:이용료라....여길 찾다보면 나오는거려나~
 
라무스 블레이크:(뻘줌) 주..주변을 둘러볼까
(머리 긁적
 
세레나 이사벨:(애써 무시하며 클로에의 팔을 잡아 땡김)
 
가르시아 클로에:(?)
(땡겨짐)
 
블랑쉐:(낄낄웃으면서 라무스 곁에 팔랑팔랑 다가감)
 
가르시아 클로에:다같이 잔적이 없는데 꿈인가~?
 
거실
 
라무스 블레이크:(그런 이사벨을 보며 눈을 찌푸린다)
 
천장에 붙은 것은 고풍스러운 느낌의 샹들리에이고, 시간은 알 수 없지만 그것이 불을 밝히고 있기 때문에 거실은 밝습니다.
 
전체적으로 앤틱하게 꾸민 현대의 어떤 주택 내부 같은 느낌을 주지만 창문이 하나도 나 있지 않습니다.
 
조금 더 살펴보니, 거실이라고 생각되었던 것은 벽에 방문이 붙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직사각형의 거실 양쪽 벽에 방문이 하나씩 붙어 있고, 문이 없는 벽 한 면에는 말끔하게 정리된, 2미터 남짓의 커다란 장식장이 놓여 있습니다
 
가르시아 클로에:창문이 없어..?
 
장식장의 맞은편 벽에도 문이 하나 있습니다.
 
블랑쉐:그런가본데? 딱히...창문이라고 할게 안보이는거 같은데 자기?
 
세레나 이사벨:문...이라
 
가르시아 클로에:수상한데, 장식장부터 살펴볼까?
 
세레나 이사벨:좋아좋아~
 
블랑쉐:그래~
 
장식장
 
한쪽 벽면을 거의 차지한 커다란 장식장입니다.
 
전면은 유리로 되어 있고, 몸체는 나무로 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무거워 보이는데다, 장식장 안쪽에 놓인 물건들은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게 정돈된 모양입니다.
 
장식장 안에 든 것들을 살펴보자 조금 기묘한 느낌이 드는 물건들 뿐입니다.
 
모두 조각상이지만, 조각상들의 모양은 왼 손목 단 하나입니다. 다양한 재질로 만들어진 왼손목 조각상들이 장식장 안에 열행을 맞추어 놓여 있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세레나 이사벨:도데체 무슨 취미야...
 
블랑쉐:우와, 이상한 취미를 가지고 있나본데,
 
세레나 이사벨:어쩔까...한 번 살펴볼까?
 
라무스 블레이크:이런건 기분 나쁘지만
장식장을 더 살펴볼까
 
가르시아 클로에:그러자
 
전원, 관찰 롤
 
세레나 이사벨:
관찰력
기준치: 70/35/14
굴림: 84
판정결과: 실패
 
가르시아 클로에:
관찰력
기준치: 55/27/11
굴림: 78
판정결과: 실패
 
라무스 블레이크:
관찰력
기준치: 60/30/12
굴림: 6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블랑쉐:
관찰력
기준치: 55/27/11
굴림: 27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클로에, 이사벨 실패
 
블레이크, 블랑쉐 성공
 
블레이크의 극단적은, 추후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 장식장이나 안의 조각상들을 ‘관찰력’을 발휘해 보면 장식장의 중간 줄에 손이 아닌 ‘문門 조각상’이 있는 것을 깨닫습니다.
 
뼘이 조금 넘는 문 조각상은 다른 손목 조각상과 비슷한 크기입니다.
 
닫혀 있는 아치문 조각상에는 잠겨 있는 자물쇠의 그림이 양각되어 있습니다.
 
가르시아 클로에:문 조각상..?
 
세레나 이사벨:손 목 너무 좋아한다...
 
블랑쉐:신기한 조각상이 있네~ 이건 움직이려나?
 
라무스 블레이크:이 집사람은 이상한걸 모으는게 취미인가....
 
블랑쉐:(한번 들어봅니다.)
 
세레나 이사벨:움직인다면 그건 조금 흥미있을지도...(u.u
 
가르시아 클로에:?
 
블랑쉐가 힘을 주어 들어올려봤지만, 단단히 고정되어있는듯, 음직이지 않습니다.
 
가르시아 클로에:oO(벨의 말을 이해하려 노력하는중)
 
블랑쉐:이런, 움직이지 않네?
 
가르시아 클로에:엄청 단단한가..
 
블랑쉐:그런걸지도~..
 
라무스 블레이크:흠....
 
가르시아 클로에:다른 수를 써야하나?
 
세레나 이사벨:뭔가 장치가 더 있다던가?
 
블랑쉐:그럴지도? 여기서 더 얻을만한건 없는거 같으니까...다른데나 볼까 자기?
 
세레나 이사벨:그래,
동쪽문?
아님 서쪽문?
 
라무스 블레이크:동쪽문으로 가보자
 
블랑쉐:아무 곳이나 상관없어~(찡긋)
 
가르시아 클로에:좋아
 
동쪽 문으로 가시겠습니까?
 
세레나 이사벨:
 
동쪽 문
 
가르시아 클로에:(벨이랑 팔짱기고 총총)
 
나무로 된 문입니다. 열어보시겠습니까?
 
가르시아 클로에:(열어봅시다)
 
동쪽 방
 
문은 저항없이 스르르 열립니다.
 
인기척 없는 안쪽으로 들어가면 방의 벽 안쪽에 고정된 여러 개의 전구들이 보입니다.
 
전구들 덕분에 방 안의 윤곽은 그런 대로 잘 보이지만 어둑한 편입니다.
 
어슴푸레한 어둠 속에 눈에 띄는 것은 방 한가운데 있는 둥근 탁자와 방 안쪽 깊숙이에 몇 개인가 늘어진 사람 키만한 나무상자들입니다.
 
벽의 전구와 거리가 있기 때문에 방의 가운데는 조금 더 어둡지만, 어떻게든 상세한 것들을 놓치지 않고 볼 수는 있을 것입니다.
 
조사 가능
 
라무스 블레이크:(테이블쪽으로 움직여 살펴봄)
 
가르시아 클로에:나무상자 수상하게 생겼네~
 
따로따로 행동하는 건가요?
 
세레나 이사벨:(클로에랑 감)
 
가르시아 클로에:(나무상자 살펴보러감)
 
블랑쉐:난 자기랑 가야하는거려나~(블레이크 따라감)
 
라무스 블레이크:(블랑쉐 손잡음)
 
이사벨, 클로에, 블레이크 1d10을 굴려주세요.
 
가르시아 클로에:
rolling 1d10
 
(
9
 
)
 
 
=
9
 
라무스 블레이크:
rolling 1d10
 
(
10
 
)
 
 
=
10
 
세레나 이사벨:
rolling 1d10
 
(
2
 
)
 
 
=
2
 
앞으로 따로 행동하게 된다면, 이사벨, 클로에, 블레이크, 블랑쉐 순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세레나 이사벨:네!
 
가르시아 클로에:네~
 
현재, 클로에와 이사벨 시점으로 먼저 진행하겠습니다.
 
가르시아 클로에:나무상자부터 보러갈까?
 
세레나 이사벨:(끄덕끄덕)
 
라무스 블레이크:(테이블 앞에서 서성거림)
 
(From 루루룰 (GM)): 클로에 세레나와 함께 나무상자를 조사하시겠습니까?
 
(To GM): (test
 
(To GM): 네
 
따로 보겠다고 선언할시, 귓속말로써 진행하게 됩니다.
 
(From 루루룰 (GM)): 클로에 는 관을 살펴봅니다. 방의 안쪽으로 더 들어가보자, 어른 키만한 나무상자들이 네 개, 질서정연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그 모양은 틀림없이 사람이 죽어 들어가는 관입니다.
 
(From 루루룰 (GM)): 클로에 네 개의 관은 모두 닫혀 있고, 관뚜껑에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관을 살펴보면 세 개의 뚜껑에는 하늘로 뻗는 듯한 모양의 왼쪽 손이 그려져 있지만, 맨 오른쪽 구석의 관에는 커다란 아치문 모양이 그려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From 루루룰 (GM)): 관뚜껑에 그려져 있는, 자물쇠 문양이 있는 아치문이 장식장의 문 조각상과 똑같은 모양이라는 것을 눈치챌 수 있을 것입니다.
 
(From 루루룰 (GM)):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To GM): (이런곳에 관이...?)
 
(To GM): 아까랑 봤던거랑 똑같네~ 그림만 그려져있나..? 다른건 없으려나? (요리조리 살펴봄)
 
(From 루루룰 (GM)): 그림만 다를뿐, 크기, 재료, 등등의 것들은 모두 같습니다.
 
(To GM): (고통받는 하늘의 목소리에게 응원봉 흔들어줌..)
 
(To GM): 음...
 
(To GM): 관을 살짝 열어볼수있나요?
 
(From 루루룰 (GM)): 몇번째 관을 열어보시겠습니까?
 
(To GM): (아치문이 그려진 관을 열어봅니다)
 
(From 루루룰 (GM)): 문이 그려진 관을 열면 관 안쪽이 비어 있고, 누군가 눕기에 꼭 맞을 자리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To GM): (뭐 없구나 다행이다..)
 
(From 루루룰 (GM)):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To GM): (비어있는것을 확인하고 더 살펴볼게 없으면 다시 닫습니다..)
 
루루룰 (GM):./w gm
하면 저에게 보내집니다.
 
세레나 이사벨:아치... ...음
 
가르시아 클로에:벨은 다 봤어? (관뚜껑들고 서있음)
 
세레나 이사벨:안에 아무 것도 없고...사람들어갈 정도의 크기...
 
가르시아 클로에:(생각하는 중 같아서 가만히 있기)
 
세레나 이사벨:는...그걸 왜 들고 있는 거야?
 
가르시아 클로에:?
 
세레나 이사벨:?
 
가르시아 클로에:그야 열여서 봐야하니까?
다봤으면 뚜껑덮고...(머쓱)
 
세레나 이사벨:좋은 생각이야..(웃음
 
gm에게만 보이는 주사위는 ./gr
 
을 굴려주시면 됩니다.
 
가르시아 클로에:(뭐지 무기로 쓰라는건가?)
(일단 얌전히 뚜껑 덮음...)
 
세레나 이사벨:그나저나 음침한 곳이야...
 
가르시아 클로에:음침하지만 벨이가 있으니까 괜찮아~
 
루루룰 (GM):./gr 1d100<해당 특성치
 
가르시아 클로에:여기서 어서 나갔으면 좋겠는데 말이지..
 
세레나 이사벨:맞는 말이야, 로에 (고개를 끄덕인다
 
블랑쉐:(세상 훈훈하게 지켜보고 잇음)
 
가르시아 클로에:(저긴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걸까나...)
 
블랑쉐:(비밀~)(찡긋)
 
라무스 블레이크:(주머니 부시럭 거리면서 돌아옴)
 
블랑쉐:뭐라도 얻은게 있으려나 다들~..
 
가르시아 클로에:아무것도 얻은게 없는데...(머쓱해짐..)
 
라무스 블레이크:저기서 쪽지 얻었는데
(보여줌)
 
여러분들이 얻은 정보와 물건들은 상대방에게 알려줄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자유이나, 그만큼 조사가 지연될수도 있겠지요.
 
세레나 이사벨:그냥, 저기 있는 관이 밖에 있는 장식장이랑 같은 무늬인거?
 
가르시아 클로에:그리고 관안에는 아무것도없어~
나머지는... 위험한거같아서 조사 안해봤어
 
우선, 라무스가 공개한 쪽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문 안에 열쇠가 들어 있는 동안만 이용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열쇠가 문 안에 영영 갇히기 전에 돌아와야 합니다]
 
[비밀 문 뒤에 있는 것은 배가 불러 온순하고 귀여운 애완동물. 하지만 상처에는 주의하십시오]
 
[잃어버린 ‘귀중한 것’은 엄지 손톱에]
 
가르시아 클로에:열쇠를 먼저...찾아야하나?
 
블랑쉐:흐음~ 조금더 생각을 해보면 될거 같기도 하고~...난 잘 모르겠는데
 
세레나 이사벨:음..귀중한 것...
 
블랑쉐:다른방 가서 더 살펴보아야 하는걸까나 자기~
 
세레나 이사벨:그래
이 음침한 방에서 나가자
 
가르시아 클로에:(끄덕끄덕)
 
라무스 블레이크:(방을 뒤로하고 나옵니다)
 
다시 거실로 이동했습니다.
 
어디로 가시겠습니까?
 
세레나 이사벨:서쪽문으로 이번엔 가봐야 하나?
 
가르시아 클로에:가자~
 
라무스 블레이크:(서쪽문으로 걸어감)
 
블랑쉐:좋아~..(총총 걸어가기
 
서쪽 문
 
동쪽 문과 별다를 바 없는 문입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가르시아 클로에:(문을 열어봅시다)
 
서쪽 방
 
문고리를 돌려 열면 문은 저항 없이 열립니다.
 
방 안쪽은 제법 컴컴합니다.
 
방 안쪽으로 조금 들어가면 거실의 빛이 닿지 않게 될 정도입니다.
 
방 불을 키기 위해서는, 불을 켜는 스위치를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관찰력을 -20해서 굴려주세요.
 
라무스 블레이크:
관찰력
기준치: 40/20/8
굴림: 24
판정결과: 보통 성공
 
가르시아 클로에:(애들아 힘내!)
 
세레나 이사벨:
관찰력
기준치: 50/25/10
굴림: 6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라무스, 세레나 성공
 
두사람은 동시에 불을 켭니다. 손을 스친거 같기도 한데....방 안은 가구들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밝아집니다
 
천장에는 갓등이 달려 있어 방 안을 께름칙한 붉은빛으로 물들입니다.
 
세레나 이사벨:(으;)
 
밝혀진 방 안은 방 한가운데에 아주 무거워 보이는 커다란 직사각형의 작업대가 하나, 작업대의 뒤에는 거실에 있던 것과 비슷한 크기의 커다란 장식장이 하나, 문 근처에는 책이 가득한 낮은 책장이 놓여 있습니다.
 
가르시아 클로에:똑같은 장식장이네?
 
블랑쉐:뭔가 정육점에서 볼법한 빛이네~
 
라무스 블레이크:일단 가까운 책장부터 볼까
 
세레나 이사벨:(끄덕)
 
가르시아 클로에:(불빛이 이상해...)
 
라무스 블레이크:기분 나쁜 불빛...
 
책장을 살펴보시겠습니까?
 
가르시아 클로에:책장부터 살펴보자~
 
세레나 이사벨:
 
라무스 블레이크:살펴봅니다
 
[책장]
 
방문 가까이에 책을 전시하듯 놓인 책장은 다른 장식장들과 마찬가지로 결벽적일 만큼 완벽하게 정돈되어 있습니다.
 
책등의 문자들은 알 수 없는 나라의 언어입니다.
 
책장을 살펴본 모두는 이 책들이 매우 오래 된 것이며, 어디에도 출판 정보가 적혀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라무스 블레이크:지나치게 깔끔한 성격인가?
 
세레나 이사벨:오래된...?
자필인건가?
 
가르시아 클로에:취향이 너무 남다르네..
 
라무스 블레이크:읽어볼순 없겠지
 
블랑쉐:그러게 말이야 자기~ 우리가 더 살펴보면 읽은만한 책들이 나오지 않으려나~?
 
라무스 블레이크:다른 책들을 살펴보면 나올려나
(책장을 더 살펴봅니다)
 
라무스만 더 자세히 살펴보나요?
 
가르시아 클로에:(같이 살펴본다)
 
라무스 블레이크:나혼자 보고
너네들은 다른곳을 살펴보는게 어때
 
세레나 이사벨:그러기엔
 
가르시아 클로에:같이 보는게 좋지않을까?
 
세레나 이사벨:다같이 본다음에 정리하는게
나을것같은데
 
라무스 블레이크:그래 그럼
 
블랑쉐:다같이 보는걸로~?
 
가르시아 클로에:그러자
 
세레나 이사벨:같이 살펴보는 걸로~
 
전원, 자료조사 롤
 
루루룰 (GM):
자료조사
기준치: 40/20/8
굴림: 19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
 
세레나 이사벨:
자료조사
기준치: 70/35/14
굴림: 82
판정결과: 실패
 
가르시아 클로에:
자료조사
기준치: 80/40/16
굴림: 89
판정결과: 실패
 
루루룰 (GM):뭐임 잘ㄹ못 굴령서 들어가라(뻥 참
 
라무스 블레이크:
자료조사
기준치: 70/35/14
굴림: 92
판정결과: 실패
 
블랑쉐:
자료조사
기준치: 40/20/8
굴림: 51
판정결과: 실패
 
롤스:데엠
 
펭미:용서못한다 주사위
 
아까 킵해두었던 라무스의 극단적인 성공을 가져오나요?
 
라무스 블레이크:
 
확인.
 
가르시아 클로에:화이팅!
 
다시 한번더 굴릴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라무스 블레이크:
자료조사
기준치: 70/35/14
굴림: 65
판정결과: 보통 성공
 
성공.
 
가까스로 알 것 같은 책을 찾는데 성공했습니다. 이것을 읽으려면, 고고학 ‘모국어’-20, ‘역사’-20 등으로 살필 경우 책의 일부 내용을 해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무스 블레이크:(짧게 한숨쉼)
 
세레나 이사벨:(하)
 
가르시아 클로에:(라무스... 널 믿어..)
 
라무스 블레이크:제가 찾은책을 다른애 한테 넘겨 주어도 되나요?
 
가능합니다.
 
라무스 블레이크:누가 읽을래(책 흔듬)
 
세레나 이사벨:(한숨)내가 할게
 
가르시아 클로에:할수있다!
 
라무스 블레이크:벨에게 책을 넘깁니다)
 
세레나에게 책을 넘겨주었습니다.
 
세레나,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세레나 이사벨:(모국어 살펴봅니다)
 
세레나, 모국어 -20으로 굴려주세요.
 
세레나 이사벨:
언어(모국어)
기준치: 60/30/12
굴림: 65
판정결과: 실패
 
가르시아 클로에:(ㅠㅠㅠㅠㅠㅠㅠㅠ)
 
블랑쉐:내가 해볼까~?
 
세레나 이사벨:그래 (블랑쉐에게 책을 넘긴다)
 
블랑쉐:(책을 열심히.....살펴본다......)
언어(모국어)
기준치: 60/30/12
굴림: 93
판정결과: 실패
(?)
...더 살펴볼 사람~...?
 
라무스 블레이크:왜그래? 책이 어려워?
 
가르시아 클로에:내가 해볼까?!
 
블랑쉐:그래 자기~(넘겨주며)
 
가르시아 클로에:
언어(모국어)
기준치: 60/30/12
굴림: 87
판정결과: 실패
와...
 
라무스 블레이크:다시 줘봐
 
가르시아 클로에:(넘겨줌)
 
라무스 블레이크:내가 읽을게....
언어(모국어)
기준치: 60/30/12
굴림: 93
판정결과: 실패
 
가르시아 클로에:그냥 무기로 쓰자
 
라무스 블레이크:뭔 책이 이렇게 어려운거야
 
전원, 실패.
 
세레나 이사벨:...그냥 책을 들고가자
 
책의 내용이 어려워 살펴보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다들 옥신각신하면 책의 내용을 살펴볼떄,
 
팔랑, 하고 종이 쪽지가 떨어집니다.
 
가르시아 클로에:?
 
메모지 앞면에는 글이, 뒷면에는 그림이 그려져 있고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세레나 이사벨:(쪽지를 주워 읽는다)
 
[제단은 서쪽에, 관과 날붙이는 동쪽에, 잃어버린 ‘귀중한 것’은 잠긴 문의 뒤에]
 
핸드아웃을 살펴봐주세요.
 
뒷면에 그려진 것은 손, 혹은 지도처럼 보입니다.
 
가르시아 클로에:손..?
 
세레나 이사벨:손..
 
라무스 블레이크:어린애가 그린 손처럼 생겼네
 
블랑쉐:그러게~...이것도 왼손인거려나~?
 
가르시아 클로에:여기 집 주인은 왤케 손을 좋아해
그런거같은데..?
 
세레나 이사벨:왼손이겠지..?
 
라무스 블레이크:이제 작업대 한번 볼까
 
블랑쉐:잠시만~,,,우리 이태동안 모은 단서좀 정리하고 가는건 어때~
 
라무스 블레이크:흐음...
 
세레나 이사벨:계속 귀중한 것을 언급하는데
이 쪽지가
지도라고 생각하면
그리고 왼손일때
엄지인 이 위치에 귀중한 것이 있는 건가
 
블랑쉐:그런거려나~
 
세레나 이사벨:근데 우리가 잃어버린건가?..
(생각
 
블랑쉐:글쎄~? 그건 좀더 찾아봐야 하는걸지도~....?
 
라무스 블레이크:귀중한것은 잠긴문 뒤에 있다 했으니까 잠긴문을 찾아야 할거 같아
 
가르시아 클로에:단서를 좀더 찾아보면 알수있을거같기도 하고~
그럼 작업대 볼까?
 
세레나 이사벨:그래그래~
 
라무스 블레이크:(작업대봄)
 
[작업대]
 
커다란 작업대 위에는 무거워 보이는 칼날 달린 기계장치가 놓여 있습니다.
 
블랑쉐:신기한 기계네~....난 기계쪽 전공이 아니라 잘 모르겠는걸~
 
세레나 이사벨:기계장치...
우리 로에가 살펴봐주겠지 (초롱
 
가르시아 클로에:?
(장치를 살펴보자~)
 
'과학-공학' 또는 ‘기계 수리-10’ 기능으로 기계를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르시아 클로에:(기계수리로 살펴봅니다)
기계수리
기준치: 60/30/12
굴림: 31
판정결과: 보통 성공
 
성공.
 
이것이 육고기를 자르는 육절기의 한 종류라는 것을 알게 되며, 무리 없이 다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케이스 하나가 놓여져 있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가르시아 클로에:케이스를 살펴볼까
 
라무스 블레이크:케이스를 볼까
 
가르시아 클로에:(살펴봅시다)
 
케이스 안에는 주사기와 약이 있습니다.
 
어디에 쓰이는 지는,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군요.
 
라무스 블레이크:이거 일단 챙기는게 나을거 같아
 
세레나 이사벨:(주사기와 약 살펴볼게요)
 
가르시아 클로에:이제 벨이가 봐주겠지?(초롱)
 
이 약은 ‘의료’ 또는 '과학-약학' 기능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세레나 이사벨:(의료로 살펴보겠습니다)
 
세레나, 의료 롤
 
세레나 이사벨:
의료
기준치: 66/33/13
굴림: 53
판정결과: 보통 성공
 
성공.
 
마취제의 일종인 것 같습니다.
 
세레나 이사벨:마취제..?
 
어째, 섬뜩한 생각이 드는 것 같지만..착각이겠죠.
 
라무스 블레이크:마취제라....
 
가르시아 클로에:뭔가 육절기랑 같이있으니까
좀 으스스하네
 
세레나 이사벨:섬뜩하네..
 
가르시아 클로에:아까도 정육점같은...불빛도있었으니까
 
블랑쉐:이제 어떻게 할래~?
 
세레나 이사벨:그럼 일단 마취제를 챙기자
 
라무스 블레이크:장식장을 보자
 
가르시아 클로에:그래~
 
세레나, 마취제와 주사기 획득
 
[서쪽 방의 다른 가구들]
 
방 안에는 장식장뿐 아니라 약 120cm 높이의 낮은 책장이 벽 쪽에 놓여 있습니다.
 
읽으려고 꽂았다기보다는 보관하기 위해 꽂아 놓은 것처럼 책들이 정갈하게 들어찬 책장입니다.
 
그밖에 작업대 가까이에 유독 소중하게 놓인 장식장이 하나 있습니다.
 
세레나 이사벨:?
 
가르시아 클로에:소중..?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세레나 이사벨:귀중한 것...?인가
 
라무스 블레이크:(건들어봄)
 
[작업대 뒤 손목 장식장]
 
열을 지어 흐트러짐 없이 왼 손목 조각들이 놓여 있습니다.
 
거실의 장식장에 있는 것이 철이나 황동, 대리석 등으로 만들어져 있던 것과 달리 이 장식장 안에 있는 손목 조각상들은 마치 살아있는 인간의 것처럼 무엇인지 모를 생기가 느껴집니다.
 
장식장을 본 사람은 손목 조각상 아래마다 이름표가 붙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샘, 엘리엇, 나타샤, 마일로…
 
가르시아 클로에:에...?
 
또한 장식장을 본 라무스는 장식장 오른쪽 한편에 조각상 두 개 정도의 비어 있는 공간이 있는 것을 깨닫습니다.
 
라무스 블레이크:살아있어?...
 
이름표는 붙어 있지만 손목 조각상은 놓여 있지 않은 빈 공간입니다.
 
그 자리를 살펴보면,
 
하나의 이름표에는 ‘잃어버린 아나스타샤’,
 
다른 하나에는 그것을 본 라무스의 이름이 씌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라무스, 산치 체크
 
라무스 블레이크:
SAN Roll
기준치: 60/30/12
굴림: 30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성공
 
라무스, 이성 -1
 
세레나 이사벨:(뭐가 있는 걸까)
 
가르시아 클로에:뭐야, 뭐있어?
 
라무스 블레이크:(같은 이름인 사람인가봐 라고 생각합니다)
 
블랑쉐:뭘 보고 있는 거야~?( 옆에 다가가 살펴본다.)
 
라무스 블레이크:(블랑쉐 눈 가림)
 
가르시아 클로에:(눈 가려줬어)
 
세레나 이사벨:뭐야, 뭐가 있던거지...
 
.....눈을 가리기 전, 블랑쉐는 확인해버리고 맙니다...
 
라무스 블레이크:바보야!
 
잃어버린 아나스타샤의 손목과, 자신의 이름이 적혀 있는 것을요.
 
블랑쉐, 산치체크
 
블랑쉐:
SAN Roll
기준치: 45/22/9
굴림: 26
판정결과: 보통 성공
 
라무스 블레이크:그걸 왜봐 가려줬더니....
 
성공.
 
블랑쉐, 이성 -11
 
가르시아 클로에:?
 
라무스 블레이크:(?
 
;;; 이성 -1
 
세레나 이사벨:?
 
루루룰 (GM):(;;;;ㅈㅈ잘못침)
 
세레나 이사벨:그래서 뭐가 있냐니까...?
 
라무스 블레이크:별거 아냐 그냥 왼손
전에 봤던 모형들 같은거야
 
블랑쉐:음...무척이나 사실적인 왼손이랑~....'잃어버린 아나스타샤' 와 내이름이 비어져 있는거~?
 
세레나 이사벨:또 왼손..?
 
가르시아 클로에:잃어버린 아나스타샤..?
 
세레나 이사벨:아나스타샤..?
 
가르시아 클로에:근데 너이름이 있었다고?
 
블랑쉐:응~...불쾌하던데~? 모형이라기엔 왼손이 진짜 사람 손목을 박제한거 같아서 말이야~....
 
라무스 블레이크:(당황하며) 거기에는 내이름이 써져 있었는데?
 
세레나 이사벨:?
 
가르시아 클로에:?
 
세레나 이사벨:뭐야..?
 
가르시아 클로에:다들 환각이라도 본거야..?
 
블랑쉐:쓸데없이 생기있어보였었지 아마~?
살펴보는건 말리지 않을게?
 
라무스 블레이크:보지 않는게 좋을거야 다른곳으로 가자
 
블랑쉐:어라, 난 내이름이 적혀있었는데....영문을 모르겠어~....
 
가르시아 클로에:다들 거짓말하는건 아닌거같으니까..
아나스타샤가 부활..이라는 뜻이 있는데 연관이 있는걸까 잘 모르겠네 사람이름인지..(곰곰)
 
세레나 이사벨:그럼 안볼게
 
블랑쉐:~...
 
가르시아 클로에:그럼 여기서 볼건 없나?
 
세레나 이사벨:그러지 않을까 아님 좀 더 살펴봐야하나...
 
라무스 블레이크:더 볼거 없으면 빨리 나가자 여기 불쾌해
 
가르시아 클로에:그래. 밖으로 나가자~
 
세레나 이사벨:그래...
(익숙)
 
블랑쉐:그래~~
 
여러분들은 다시 거실로 돌아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세레나 이사벨:(현관문을 살펴봅니다)
 
가르시아 클로에:(같이 갑시다~)
 
[현관문]
 
북쪽, 장식장의 맞은편 벽에는 문이 있습니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북문은 그저 문처럼 보이는 그림에 불과합니다.
 
대단히 사실적으로 그려져 있지만 벽과 일체화된 모양으로, 문고리가 없는 문입니다. 벽과 문의 그림 사이에는 작은 틈도 없습니다.
 
문 앞에는 손으로 쓴 작은 쪽지가 붙어 있으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빈 집 이용료는 ‘귀중한 것’ 하나로 받습니다. 두 개의 빈 자리 중 하나를 채우십시오.]
 
[소중한 수집품을 훼손하는 것은 용서받지 못할 일]
 
블랑쉐:음~....우리의 손목을 내줄지, 잃어버린 아나스타샤의 손목을 찾아주려는거려나~
 
세레나 이사벨:그런 것 같은데
 
가르시아 클로에:그런가봐
 
세레나 이사벨:아나스타샤...
 
블랑쉐:더이상 볼만한 곳도 없을거 같고~......열심히 머리를 굴려봐야할거 같은데?
 
라무스 블레이크:음....
 
세레나 이사벨:일단, 관이랑 모양이 일치한
장식장을 한번더 살펴보자
 
가르시아 클로에:응 가자
 
[장식장]
 
아까와 별 다를바 없는 장식장입니다.
 
한 가운데에는 문 조각상이 있군요.
 
세레나 이사벨:문 조각상
 
가르시아 클로에:(아이디어 같은건 못굴리나요..)
 
가능합니다..
 
가르시아 클로에:(뇌를 쥐어 짜봅니다)
 
가르시아, 아이디어 롤
 
가르시아 클로에:
지능
기준치: 65/32/13
굴림: 17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어려운 성공.
 
세레나 이사벨:(짝짝
 
가르시아 클로에:(행복!
 
장식장의 중간 줄에는 손이 아닌 ‘문門 조각상’이 있습니다.
 
한 뼘이 조금 넘는 문 조각상은 다른 손목 조각상과 비슷한 크기입니다.
 
닫혀 있는 아치문 조각상에는 잠겨 있는 자물쇠의 그림이 양각되어 있습니다.
 
가르시아 클로에:그림을 볼수있나요?)
 
라무스 블레이크:흠..손목조각상을 아치에 끼어 넣으라는건가?
 
세레나 이사벨:훼손하면
못 돌아간다고...
 
라무스, 해보시겠습니까?
 
가르시아 클로에:주인장한테 호오온나요
 
라무스 블레이크:그럼...진짜 손목으로 해야 된다는건가...
 
정말로 하는 건가요?
 
라무스 블레이크:(잠시 고민합니다)
 
가르시아 클로에:(고민하지마!)
 
세레나 이사벨:(으쓱
마취제라도?
 
라무스 블레이크:오른쪽 손목은 없었는데 오른쪽으로 하면....
 
직접 손목을 대보는 건가요?
 
라무스 블레이크:내...내가 해봐야 하는건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세레나 이사벨:안 하는걸 추천할게
 
라무스 블레이크:하지만 훼손은 하지 말라 했는데
이 집주인이 원하는것도 손목이고....
 
세레나 이사벨:제단은 서쪽에
관과 날붙이는 동쪽에
잃어버린 귀중한 것은 잠긴 문의 뒤에
라무스
테이블 위에
뭐 있었어/
 
세레나 이사벨:?
 
가르시아 클로에:쪽지밖에 없었어?
 
라무스 블레이크:말 안한게 있었는데 동쪽방에서 총탄3발이 들어있는 총이랑 칼한자루 있었어
이게 날붙인건 알겠는데
(권총)
 
가르시아 클로에:(그렇구나)
음..
 
블랑쉐:잠긴 문이면...아까 그 거실의 문인거려나~?
 
라무스 블레이크:현관문이...
 
블랑쉐:아무래도....열쇠가 그 관인건가~.....사람이 들어가야만 하는~...
 
라무스 블레이크:관을 한번더 살펴볼수 있을까요)
 
가르시아 클로에:
우리중에 한명이 관속으로 들어가면
 
관은 동쪽문에 있습니다.
 
가르시아 클로에:그 제한시간..? 중에 아나스타샤를
 
세레나 이사벨:근데 문 안에 열쇠가 들어 있는 동안만
 
가르시아 클로에:찾아야할거같은데.
 
세레나 이사벨:이용료를 찾아 볼 수있으니까
 
블랑쉐:(대 출혈 서비스~~..)
 
세레나 이사벨:열쇠가 그러니까 ...(생각)
 
블랑쉐:(라고 전해달라는데~)
 
세레나 이사벨:관안에 갇히기전에
돌아와야한다고
 
라무스 블레이크:이용료는 아나스타샤라던가?
 
세레나 이사벨:그렇지않나
비밀 문 뒤에, 귀여운 애완동물...상처에 주의..?
 
블랑쉐:(흥얼 흥얼)
 
세레나 이사벨:그럼 일단 확인차 관으로?
 
라무스 블레이크:흐음...
 
가르시아 클로에:그래~
 
블랑쉐:좋아~
 
여러분들은 의혹을 품고 동쪽방으로 향했습니다.
 
자,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라무스 블레이크:관을 한번더 살펴봅니다
 
어느 관을 살펴보시겠습니까?
 
라무스 블레이크:맨 오른쪽 위
 
4개의 관이 있습니다. 네 개의 관은 모두 닫혀 있고, 관뚜껑에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관을 살펴보면 세 개의 뚜껑에는 하늘로 뻗는 듯한 모양의 왼쪽 손이 그려져 있지만, 맨 오른쪽 구석의 관에는 커다란 아치문 모양이 그려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어째, 4번째 관에 있는 모양이, 관뚜껑에 그려져 있는, 자물쇠 문양이 있는 아치문이 장식장의 문 조각상과 똑같은 모양이라는 것을 눈치챌 수 있을 것입니다.
 
라무스 블레이크:저기다가도 손목을....
 
세레나 이사벨:(절레
 
가르시아 클로에:관은 사람에 들어가기 딱 알맞는 크기야
 
세레나 이사벨:(아치문 모양의 관 뚜껑을 연다
 
블랑쉐:우리 자기는 생각이 참 과격하다니까~..
 
문이 그려진 관을 열면 관 안쪽이 비어 있고, 누군가 눕기에 꼭 맞을 자리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세레나 이사벨:그래서
 
라무스 블레이크:들어가야 하는건가
 
세레나 이사벨:누가 누워야 할 것 같은데
 
블랑쉐:내가 들어갈까~?
 
라무스 블레이크:들어가서 뭘 할건데
 
세레나 이사벨:문이 열리겠지
 
라무스 블레이크:가만히 있어봐
 
세레나 이사벨:열쇠니까
 
블랑쉐:난 그 귀여운 애완동물은 보고 싶지 않은데~..
 
세레나 이사벨:귀여운 애완동물이 뭔지는 알고?
 
블랑쉐:아니~...이런 악취미적인 방에 어떤 애완동물이 나올지 모르니까 무서워라~
 
라무스 블레이크:괴물 같은것이려나
 
가르시아 클로에:음...
 
세레나 이사벨:뭐 블랑쉐가 자원했으니까...(생각
 
블랑쉐:내가 들어간다~?
 
가르시아 클로에:(위험해보이지만 일단 끄덕여본다)
 
라무스 블레이크:....
 
세레나 이사벨:설마 관뚜껑도 닫아야...
 
가르시아 클로에:...?
 
블랑쉐:아마도~?
 
세레나 이사벨:(생각
 
라무스 블레이크:괜찮겠어?
 
블랑쉐:난 상관없는데~? 이게 더 재미있을거 같기도 하고?
 
세레나 이사벨:특이한 아이야...
 
라무스 블레이크:이게 뭐가 재밌는거야
 
블랑쉐:~
 
가르시아 클로에:그럼...... 블랑쉐가 들어가는걸로?
 
세레나 이사벨:(으쓱)
 
블랑쉐:좋아~
관 뚜껑만 잘 닫아줘~
(관 안에 누워봅니다.)
 
...
 
라무스 블레이크:(걱정스러운눈)
 
블랑쉐가 눕고는, 다른 사람들이 관뚜껑을 닫아줍니다.
 
그러자, 덜컹 하는 커다란 소리가 거실 쪽에서 들려옵니다.
 
세레나 이사벨:(!!
 
가르시아 클로에:(!)
 
세레나 이사벨:...
 
라무스 블레이크:거실쪽에서!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세레나 이사벨:일단 빨리
거실을 가자
(후다닥
 
가르시아 클로에:(호다닥)
 
리를 듣고 거실로 나가보면, 벽을 차지하고 있던 장식장이 ‘문 조각상’을 기준으로 세로로 쪼개진 채 좌우로 열려 어른 한 명이 지나갈 만한 좁은 통로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소리를..
 
가르시아 클로에:얼른들어가자..( 들어가봅니다)
 
안쪽은 캄캄하기 때문에 무언가 빛이 될 만한 것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세레나 이사벨:(따라들어간다)
 
라무스 블레이크:(다음으로 들어감)
 
가르시아 클로에:빛..?
 
다들 문 안쪽으로 들어가자, 통로는 두 사람이 나란히 걸을 정도의 넓이가 되는데, 어느 정도 들어가면 눈 앞에 다섯 갈래의 길이 나타납니다.
 
가르시아 클로에:(잠깐 멈춤)
 
세레나 이사벨:여기
거긴가
손의...지도면
(음)
 
가르시아 클로에:음.. 근데 어두워서 잘안보이네...
 
세레나 이사벨:캄캄해
 
가르시아 클로에:빛이 될만한거... 가지고있는사람~?
 
자, 다시한번더 대 출혈 서비스를 해드리겠습니다.
 
문 앞에 있는 초를 가져가 주세요.
 
세레나 이사벨:(줍줍
 
약 40분 정도 타오를 것 같습니다.
 
가르시아 클로에:(호다닥 챙겨갑시다 충성충성~)
 
라무스 블레이크:(초듬)
 
그러면, 다들 초를 들고 통로로 가나요?
 
세레나 이사벨:(네)
 
라무스 블레이크:
 
가르시아 클로에:(다시갑시다 호다닥~)
 
다섯갈래의 길이 보입니다.
 
어느쪽으로 갈건가요?
 
라무스 블레이크:나눠져서 가볼까?
 
세레나 이사벨:(맨 오른쪽!)
 
라무스 블레이크:한번에?
 
세레나 이사벨:당연하지
엄지손가락에
 
라무스 블레이크:그럼 오른쪽
 
세레나 이사벨:귀중한것이
있다고 했으니까
 
라무스 블레이크:(맨 오른쪽
 
가르시아 클로에:(벨이 똑똑해~ 같이 갑시다)
 
세레나 이사벨:(벽을 의존하며 더듬더듬)
 
여러분들은 희미한 촛불에 의지하여 맨 오른쪽길로 갑니다.
 
스슥
 
스스슥
 
세레나 이사벨:?
 
가르시아 클로에:?
 
전원, 듣기 판정.
 
라무스 블레이크:
듣기
기준치: 20/10/4
굴림: 82
판정결과: 실패
 
가르시아 클로에:
듣기
기준치: 70/35/14
굴림: 82
판정결과: 실패
 
세레나 이사벨:
듣기
기준치: 20/10/4
굴림: 52
판정결과: 실패
 
혹은, 관찰력 판정을 해주세요....
 
....
 
세레나 이사벨:
관찰력
기준치: 70/35/14
굴림: 6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가르시아 클로에:
관찰력
기준치: 55/27/11
굴림: 46
판정결과: 보통 성공
 
라무스 블레이크:
관찰력
기준치: 60/30/12
굴림: 50
판정결과: 보통 성공
 
여러분은 촛불을 높게 들어 소리가 나는 쪽을 확인해 봅니다.
 
으악! 제법 높은 천장에 어른 머리통만한 거대한 거미들이 가득 모여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산치체크
 
세레나 이사벨:(!)
 
라무스 블레이크:
SAN Roll
기준치: 59/29/11
굴림: 98
판정결과: 실패
 
가르시아 클로에:
SAN Roll
기준치: 80/40/16
굴림: 33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세레나 이사벨:
SAN Roll
기준치: 70/35/14
굴림: 55
판정결과: 보통 성공
 
라무스 블레이크:거 거 거미!
 
라무스, 1d4를 굴려주세요.
 
라무스 블레이크:
rolling 1d
 
1
 
 
=
1
 
가르시아 클로에:(라무스 거미 싫어하는구나)
 
라무스 블레이크:
rolling 1d4
 
(
2
 
)
 
 
=
2
 
라무스, 이성 -2
 
불이 밝혀지면 위협적인 소리를 내지만 딱히 공격을 하려는 것 같지는 않아보입니다.
 
그대로 엄지 길의 끝까지 가면 방에 있던 것과 마찬가지로 살아있는 자의 손목처럼 생생하게 보이는 어떤 왼손목이 제단 위에 놓여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세레나 이사벨:오...
이게 아나스타샤의 손목...?
 
가르시아 클로에:그런가봐
 
라무스 블레이크:흐음....
챙길까
 
세레나 이사벨:근데 이걸 가져가면
어째서인지 불안한데
 
가르시아 클로에:음...
제단말고 다른건 없나요?
(관찰~
 
세레나 이사벨:(관찰~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있는 것은 왼 손목과 제단뿐.
 
가르시아 클로에:(제단은 뭐 무늬같은거없나..?
 
가르시아, 제단을 자세히 살펴보시겠습니까?
 
가르시아 클로에:
 
가르시아, 관찰 롤
 
가르시아 클로에:
관찰력
기준치: 55/27/11
굴림: 89
판정결과: 실패
 
실패.
 
가르시아 클로에:(ㅠ
 
라무스 블레이크:(자기도 살펴봄
 
고어로 쓰여진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정확히 어떤 내용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이것을 ‘고고학’이나 ‘모국어’-20 기능으로 판별하면 내용을 해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르시아 클로에:(3명다 하는건가요?)
 
전원 굴려주세요.
 
세레나 이사벨:
언어(모국어)
기준치: 60/30/12
굴림: 90
판정결과: 실패
 
가르시아 클로에:
언어(모국어)
기준치: 60/30/12
굴림: 98
판정결과: 실패
 
라무스 블레이크:
언어(모국어)
기준치: 60/30/12
굴림: 28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라무스, 성공
 
가르시아 클로에:(대단해!)
 
....초가 타닥타닥, 타들어 갑니다. ...약...20분정도가 흐른 것 같군요.
 
[엄지 길의 제단]
 
...이곳은 요그-소토스에게 바치는 왼손의 엄지
 
...저편을 알지 못하는 다른 길의 끝에 함부로 손을 대지 마라
 
...돌아다니는 그림자의 짐승들을 화약과 피로 자극해서는 안된다
 
...단죄받는 신을 기리는 손 안에 오래 머물러서도 안된다
 
전원, 모독적인 이름을 들어 산치 체크
 
세레나 이사벨:
SAN Roll
기준치: 70/35/14
굴림: 89
판정결과: 실패
 
라무스 블레이크:
SAN Roll
기준치: 57/28/11
굴림: 17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1d5를 굴려주세요.
 
가르시아 클로에:
SAN Roll
기준치: 80/40/16
굴림: 51
판정결과: 보통 성공
rolling 1d5
 
(
1
 
)
 
 
=
1
 
세레나 이사벨:
rolling 1d5
 
(
2
 
)
 
 
=
2
 
라무스 블레이크:
rolling 1d5
 
(
2
 
)
 
 
=
2
 
가르시아, 이성 -1, 크툴루 신화 +2
 
세레나, 이성 -2, 크툴루 신화+2
 
라무스, 이성 -2, 크툴루 신화+2
 
가르시아 클로에:음..
 
자, 이제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세레나 이사벨:여기서 오래 머물지 말라고
하니까
 
지금도 시간은 흘러가고 있습니다.
 
라무스 블레이크:일단 가져가야 하나
 
세레나 이사벨:손목들고
튀자
 
라무스 블레이크:손목은 있어야 하니까
 
가르시아 클로에:튀어!
 
세레나가 손목을 드나요?
 
가르시아 클로에:누가 들까?
 
라무스 블레이크:내가 들까
권총
줄게
 
세레나 이사벨:아니...
 
가르시아 클로에:나한테?
 
세레나 이사벨:로에에게 줘
 
라무스 블레이크:알았어(권총 건내줌
 
누가 손목을 드나요?
 
가르시아 클로에:고마워! (받았다)
 
라무스 블레이크:(벨에게는 칼 한자루 줌)
제가 듭니다
 
세레나 이사벨:(건내받음)
 
라무스는 손목을 듭니다.
 
너무나도 산 사람과 비슷하지만 싸늘한 살갗의 감촉을 느끼고 0/1d3의 SAN을 잃습니다.
 
1d3을 굴려주세요.
 
라무스 블레이크:
rolling 1d3
 
(
1
 
)
 
 
=
1
 
라무스, 이성 -1
 
동시에, 그 손목에서 무언가 액체가 흘러 떨어진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라무스 블레이크:(지끈
 
방금 자른 손목처럼 단면에서 피가 흐르고 있는 것입니다.
 
피 냄새를 맡은 큰 거미들이 우썩거리는 소리를 내며 위협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가르시아 클로에:(!!)
 
전원, 행운 롤
 
라무스 블레이크:
행운
기준치: 85/42/17
굴림: 56
판정결과: 보통 성공
 
세레나 이사벨:
행운
기준치: 70/35/14
굴림: 80
판정결과: 실패
 
가르시아 클로에:
행운
기준치: 75/37/15
굴림: 31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라무스, 가르시아 성공.
 
세레나, 실패.
 
총 두마리의 거미가 위협적인 소리를 내며 다가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도망치시겠습니까? 싸우시겠습니까?
 
라무스 블레이크:도망쳐야지
 
세레나 이사벨:(일단 입구를 향해 도망친다)
 
가르시아 클로에:(같이 튀자!)
 
전원, 민첩 롤.
 
세레나 이사벨:
민첩
기준치: 60/30/12
굴림: 5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라무스 블레이크:
민첩
기준치: 70/35/14
굴림: 51
판정결과: 보통 성공
 
가르시아 클로에:
민첩
기준치: 65/32/13
굴림: 23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성공.
 
여러분들은 무사히 도망쳤습니다.
 
거미들은 입구쪽으로 다가갈 수록 점차 느려지더니,
 
다시 있던 자리로 돌아갑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라무스 블레이크:다른 길 쪽으로도 가봐야 하나
 
세레나 이사벨:(빠져나온다)
 
가르시아 클로에:(라무스 머리채...는 아니고 팔붙잡고 빠져나가자)
 
이제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세레나 이사벨:(블랑쉐의 관뚜껑을 열러간다)
 
그래....시간이, 약 30분 정도 흘렀군요.
 
가르시아 클로에:(따라 간다)
 
여러분들은 동쪽방에 도착합니다.
 
가볍게 열어보려 하지만,
 
어째 문이 무겁습니다.
 
근력 대항.
 
라무스 블레이크:
근력
기준치: 65/32/13
굴림: 61
판정결과: 보통 성공
 
세레나 이사벨:
근력
기준치: 55/27/11
굴림: 54
판정결과: 보통 성공
 
가르시아 클로에:
근력
기준치: 65/32/13
굴림: 32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가르시아, 어려운 성공
 
가르시아는 어렵게 관을 엽니다.
 
문이 무거워 잘 열리지 않아, 세레나와 라무스는 열지 못했습니다.
 
아마, 이대로 시간이 지났더라면.....
 
상상하기도 싫군요. 어서 블랑쉐를 꺼냅시다.
 
가르시아 클로에:(블랑쉐 꺼내줌)
 
세레나 이사벨:(도와줌)
 
블랑쉐:이야~...아슬아슬했다구~?
 
세레나 이사벨:그래
 
블랑쉐:뭔가 관의 벽이 몸에 꽉 맞게 조여와서, 못빠져나갈거 같아서 스릴넘쳤단 말이지~...
 
세레나 이사벨:오...
일단 손목을 얻었으니
 
가르시아 클로에:(이와중에 긍정적이야...)
 
세레나 이사벨:자리에 둬야 할 것 같은데
 
블랑쉐:긍정하면 나 아니겠어~?
 
세레나 이사벨:(라무스를 힐끔보며 피를 본다)
 
가르시아 클로에:어휴~ 못말려(으쓱)
 
라무스 블레이크:(손목 뒤로 숨김)
 
블랑쉐:이야, 자기는 왜 피범벅이 되어있대~...
 
라무스 블레이크:아 아니 저기 거미가 있어서...
 
블랑쉐:어서 손목을 놔야한다던가...하는거 아니려나~..?
 
가르시아 클로에:손목을 얼른 놓으러가자.
 
라무스 블레이크:거실로 가자...
 
세레나 이사벨:아니아니
서쪽방이지
거기에 아나스타샤? 있다면서-?
 
서쪽방으로 가시겠습니까?
 
라무스 블레이크:흠 그런가..
서쪽방으로감)
 
가르시아 클로에:(갑시다)
 
아까전과 다를바없는 곳입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거실을 지나오면서....덜컹, 하는 소리를 들은 것 같습니다. 비밀방이 닫힌거려나요.
 
라무스 블레이크:장식장에 두면 될려나
 
블랑쉐:~
 
세레나 이사벨:그러면 되지 않을까?
 
라무스 블레이크:아나스타샤 이름 위에 두면 되겠지?
 
가르시아 클로에:(끄덕
 
손목을 위에 올려두나요?
 
라무스 블레이크:(올린다)
 
라무스가 손목을 올려두는 것과 동시에,
 
명패에 적힌 글자는 즉시 ‘잃어버린 아나스타샤’가 아닌 ‘아나스타샤’로 바뀌고, 거실에서 커다랗게 덜컹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세레나 이사벨:(!)
 
가르시아 클로에:(!!)
 
여러분들이 거실로 나가보면 무언가 변화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사실적인 그림에 불과했던 북쪽 문이 실체를 가지게 된 것입니다.
 
세레나 이사벨:
 
그 문을 열면 문 바깥 풍경 대신 이상한 일렁임이 문을 채우고 있습니다.
 
가르시아 클로에:
 
라무스 블레이크:문이 생겼어
 
그 빛과 일렁임은 어딘지 친숙한 기분을 들게 해, 나쁜 느낌은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머뭇거리자, 문 근처에 있는 쪽지를 발견합니다.
 
[대가를 지불했으니 돌아가도 좋습니다]
 
세레나 이사벨:대가...
(문을 열어본다)
 
가르시아 클로에:(들어간다~
 
라무스 블레이크:(들어간다고?)
 
클로에는 들어갔습니다.
 
세레나 이사벨:(들어간다
 
라무스 블레이크:어어.....(머뭇거림)
 
이사벨 또한 들어갔습니다.
 
망설이는 라무스의 손을 잡고 블랑쉐 또한 들어갑니다.
 
라무스 블레이크:저길 들어간다고?
(끌려감
 
여러분들은 대가를 지불했습니다.
 
만족한 저택의 주인은, 여러분들의 집으로 안전히 돌아가게 해줄겁니다.
 
이상한 경험이였습니다.
 
하지만, 언젠간 이 또한 다른 기억에 파뭍혀 잊게되겠지요.
 
Happy Ending
 
수집가의 별장에서 무사히 돌아온 플레이어들은 1d6+1의 SAN을 얻고, 플레이어 전원이 생존한 채 현실 세계로 돌아왔다면 1d4의 SAN을 추가로 얻습니다.
 
가르시아 클로에:
rolling 1d6+1
 
(
5
 
)
+1
 
 
=
6
rolling 1d4
 
(
3
 
)
 
 
=
3
 
세레나 이사벨:
rolling 1d6+1
 
(
5
 
)
+1
 
 
=
6
rolling 1d4
 
(
1
 
)
 
 
=
1
 
라무스 블레이크:
rolling 1d6+1
 
(
5
 
)
+1
 
 
=
6
 
가르시아, 이성 +9
 
세레나, 이성 +7
 
루루룰 (GM):어여.....하나더 굴려라....
1d4.,.,.,.,.
 
라무스 블레이크:
rolling 1d4
 
(
2
 
)
 
 
=
2
 
라무스, +8
 
루루룰 (GM):수고하셨슴다~
 
회복된 이성은 최대 이성을 넘지 못합니다!
 
롤스:수고슷
 
펭미:스스슷스
진짜 라무스
 
kim b.:와아...
 
펭미:계속 끌려다녔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롤스:진짜
 
루루룰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롤스:거기 아닌데 자꾸 가려그래
 
kim b.: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루룰 (GM):시날~
 
kim b.:가고 싶었다고
 
펭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애ㅑ인이 죽을뻔헀잔아!
 
루루룰 (GM):이사람아 거길 가면 로스트였어!
 
kim b.: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루룰 (GM):빼박 로스트엿다고!
 
펭미:ㄱㅇㄱ
 
루루룰 (GM):저거 시날 보면
 
kim b.:내가 무기까지 줬는데
 
루루룰 (GM):전투하는게
 
kim b.:쓸일이 없었군
 
루루룰 (GM):총 2가지가 잇슴다
하나는 관 안에 있는 해골의
영면을 방해하면
나오는 스켈레톤,
다른 하나는 애완동물인 큰 거미였슴다
 
펭미:오~
 
루루룰 (GM):그리고 전등과 샹들리에
 
펭미:ㅋㅋㅋㅋ
 
루루룰 (GM):잘못 건드리면 상처 입었었는데
용케 피해갔네
 
펭미:(별생각없었음
 
kim b.:딱히 중요해 보이지 않아섴ㅋㅋㅋㅋㅋ
생각 없었는데
 
루루룰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건 그래요
그건 걍 잇는거엿구
이게
너희들이
실패한
책 내용임
 
kim b.:라무스 팔 자르는거 해보고 싶었는데
 
루루룰 (GM):저거 보면 크툴루 신화
올라갓당
 
펭미:실패해서 아나
했는데
다행이넹
 
루루룰 (GM):그리고~.,,.
소중한 물건
정하라고 했엇잔아
만일 전투를 하게 되면
 
kim b.:그거 쓰고 싶었는데
 
루루룰 (GM):너희들이 싸우는 것과 별개로
아니 싸운다 선언을 하고
만일 스켈레톤이나 거미들한테
상처를 입으면
별개로 행운을 또 굴려서
그 소중한 물건들에게
 
루루룰 (GM):상처가 났을거임
 
kim b.:랑고
안돼
안돼
 
루루룰 (GM):그러면 불안정하게
 
펭미:
마약..
 
kim b.:라고 쓸려고 했는데
 
루루룰 (GM):돌아가게 되고
만일
 
kim b.:무슨 랑고래
 
루루룰 (GM):너희들이
수집품을
망가뜨렸다면.,,.
 
펭미:랑고가 뭐지했내
 
루루룰 (GM):그래,
로스트야
지금 당장은 아무런 영향이 없는데
돌아갈떄
가장 순을 마지막으로 미뤄서
 
kim b.:로스트 한번쯤은 괜찮았는데....
 
루루룰 (GM):[물건을 소중히 하지 않으면 벌을 받게 됩니다]
 
롤스:그그래
 
루루룰 (GM):하고 돌아갈 수 없게 된 플레이어들은 섬뜩한 수집가의 별장에서 누군가 자신을 구해주기를 바라며, 어쩌면 영원히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펭미:무조건 로스트되는 시날을가
 
루루룰 (GM):실질적인 로스트~
 
펭미:
 
롤스:
 
kim b.: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롤스:빼박 로슷트
 
루루룰 (GM):아 그리고
만일 너희들이
관 여는거 9분만 늦었으면
블랑쉐는 거미의 먹이가 됩니다^^
 
펭미:블랑쉐,,,
 
루루룰 (GM):이야
진자 키퍼 시점에서
꽤나 악의적인 엔딩이여서
시간 내에 구출되지 못하고 관 안에 들어 있던 플레이어는 열쇠함의 희생양이 되어 이상한 세계에서 번쩍 눈을 뜹니다. 또는 모두가 나가고 문이 닫혀버린 비밀 방의 제단 앞에 서 있는 엔딩도 좋습니다. 거대한 거미들은 슬슬 배가 고파진 상태이고, 맨몸으로 남겨진 플레이어는 끔찍한 상황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롤스:노 로스트
사망
 
펭미:노오
 
루루룰 (GM):홀ㄹ.,,.,.홀.,,..,
그럴수도 잇지.,,.
 
펭미:자기캐라거 막
용서못해
 
kim b.:이렇게 끝날수 있는건데 술마셔서 그걸 반복하곸ㅋㅋㅋㅋㅋ
 
루루룰 (GM):허허
답업어서
 
롤스:부적맨 ^^
 
루루룰 (GM):걍 내가 끝내자고 햇지만,.,.
그래 부적맨,.,,>^^
 
펭미:조용히했
(나간다)
 
kim b.:진짜 알수 없음
 
롤스:아임 밥 냠냠이
 
루루룰 (GM):ㅇ{
 
펭미:굿냠냠이
 
kim b.:시날 더 하고 싶은데 피곤
 
펭미:전 설거지하러갑니닷타
 
루루룰 (GM):
 
펭미:수고하셨어용
~~~~~~
 
루루룰 (GM):나도 나갈ㄹ ㅐ
 
kim b.:탐라에서봐
 
루루룰 (GM):바이 저는 갑니다 뿅!
 
kim b.:저도 가겠습니다

 

세션 후기

핏모(4처돌이)로 간 첫 다인시날~!